2019 항공사 및 LCC (저가항공사) 부가서비스 유료화후 요금인상



    LCC 도 좌석지정 및 초과수하물 무료서비스 유료화 후 인상!  저렴한 가격의 항공권 판매로 꾸준히 증가하는 여객수요에 힘입은 저비용항공사(LCC : Low Cost Carrier 저가항공)들이 최근 유료 부가서비스에 열을 올리며 돈이 될 만한 아이템을 내놓고 있다.

     

    항공사들의 부가서비스 요금이 인상되고 있다. 여행신문에 따르면 무료 서비스였던 기내식, 위탁수하물, 좌석지정 등 부가서비스들이 순차적으로 유료로 전환한 데 이어 가격까지 증가하고 있다.

     



    진에어2019130일부터 사전좌석지정과 위탁수하물 요금을 인상했다. ·오프라인, 구매 시기, 운항노선에 따라 가격 인상폭에는 차이가 있지만 사전좌석지정 서비스는 최대 19,000원까지 인상 되었고, 최대 인상률을 기록한 노선별 사전지정좌석 요금은 호주·미주 노선의 첫 번째 열 좌석으로 기존 36,000원에서 55,000원으로 인상되었다. , 온라인 구매시 오프라인보다 1,000~5,000원 저렴한 요금으로 구매할 수 있고 일부 소수의 노선에서는 기존 사전지정좌석 요금보다 다소 낮아지기도 했다. 초과 수하물의 경우 일본·중국 본토(7,000), 홍콩·마카오·타이완(9,000), 동남아시아(1만원, 12,000) 노선에서는 각각 1kg1만원, 14,000, 15,000원으로 인상 되었으며 동남아시아, 호주, 미주 노선은 기존 요금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진에어 홈페이지 부가서비스 참고

    사전좌석 지정 팁 : 2세미만 유아동반 승객은 셀프체크인 불가

    진에어의 경우 국적 LCC 중 유일하게 무료 위탁 수하물과 기내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B777-200ER 항공기의 일반 좌석보다 앞뒤 간격이 약 6인치 넓은 좌석 지니플러스 시트를 유료로 운영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201811월 초과 위탁수하물 및 이벤트 운임 부가서비스, 사전좌석지정 등에 대한 요금을 인상하면서 추가로 항공권 예매 시, 별도로 구입 가능한 서비스(위탁수하물 추가, 사전 좌석 지정, 기내식 사전 예약)를 하나로 묶어 개별 구매 시보다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 번들(Bundle) 서비스를 병행 시행하고 있다. 특히 해외여행 및 인천공항 이용이 익숙하지 않는 고객을 대상으로 인천공항에서의 수속과정을 도와주는 유상 (150,000원 추가 20,000) 안내서비스를 국내 LCC 최초로 티케어(t'care)’ 서비스를 실시해 선보이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에어부산 지난해 7월부터 국제선 이벤트 항공권에 무료 위탁수하물 서비스를 유료화한 바 있으며 앞좌석 구매 시 라운지 무료 이용 및 수하물 우선 하기표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9월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터미널에 오픈된 에어부산의 전용 라운지에서는 각종 다과 및 샌드위치, 음료 등 다양한 식음료를 무료로 즐길 수 있고,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및 무선 충전이 가능한 좌석을 비치해 서비스하고 있다.

     


    제주항공 누워가는 좌석 패키지 꿈꾸좌서비스와 보호자 동반 없이 단독으로 여행하는 소아고객을 위한 ‘UM : Unaccompanied Minor 서비스를 유료로 실시하고 있다.

     

    꿈꾸좌의 경우 야간 비행 고객을 위해 구성된 패키지로 본인 좌석과 연결된 옆 좌석 2, 담요, 베개 등이 제공되며 UM서비스는 여행 당일 출발지 공항과 도착지 공항에서 소아고객 대상의 안내 서비스다. 상세노선 및 좌석별 요금은 홈페이지에서 참고.

    옆 좌석 구매 서비스는 공항에서만 구매가능

     



    아시아나항공 125일부터 이코노미클래스 첫 열의 사전지정좌석 요금 및 마일리지 공제율을 인상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일본·중국 노선의 경우 기존 2만원(2,000마일)에서 3만원(3,000마일)으로, ·서남아시아 노선은 기존 4만원(4,000마일)에서 5만원으로, 미주·유럽·호주 등 장거리 노선에서는 기존 10만원(1만 마일)에서 15만원(15,000마일)으로 변경됐다. 지난 201612월 사전지정좌석을 유료화한 후 약 21개월 만의 인상으로 자세한 사항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참고.하면된다. 

     

    출처 : 여행신문, 세계여행신문에서 참고

    Posted by Buna voyager